안녕하세요 한국M&A종합연구소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업계의 인수합병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함파트너스가 스카이벤처스를 인수하며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났다는 소식입니다.
함파트너스, 스카이벤처스를 M&A로 편입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솔루션 강화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가 인수합병(M&A)을 통해 종합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으로의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함파트너스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스카이벤처스(대표 이진웅)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홍보와 마케팅을 넘어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M&A에 대해 “트렌드에 앞서가는 홍보와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라고 설명했습니다.
“함파트너스, M&A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강화”- 헤럴드경제
스카이벤처스와의 협력으로 비즈니스 솔루션 확대
이번 M&A를 통해 함파트너스는 브랜드 전략, 광고, 프로모션, 디지털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언론홍보,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웹과 앱 기반 인공지능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가치와 고객 서비스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스카이벤처스, 80여 개 브랜드 캠페인 운영 및 콘텐츠 IP 확보
스카이벤처스는 브랜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웹/앱 에이전시, 영상 제작 및 영상 기반 캠페인, 콘텐츠 세일즈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KT ENA와 협업해 ‘구독왕’을 런칭하며 자체 콘텐츠 IP를 확보하였고, 이로 인해 연 매출 100억 원대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현재는 유튜브 미디어 커머스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하여 할인전, 조짜르트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 IP와 협력 중입니다.
함시원 대표의 한마디
함파트너스의 함시원 대표는 “디지털 영역에서 창의성과 기술 혁신을 통해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여온 스카이벤처스와의 합병으로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번 M&A는 함파트너스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고객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두 회사의 시너지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오늘은 마케팅 업계의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기업 매각 인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국M&A종합연구소를 찾아주세요!